이번 주는 스프린트 2 발표가 있었다.
스프린트 1 발표와는 다르게 it개발실 팀장님 그리고 협력사에서까지 사람이 왔고 더 무거운 분위기였다.
확실히 압박감이 상당했지만.. 그래도 나름 잘 극복했다고 본다. ㅎㅎ
발표 준비
발표 준비라기 보다는 프로젝트 준비에 가까웠다.
프로젝트를 마치 위에 보고하듯이 우리는 프로젝트가 거의 왼성된 모습임을 보여주는게 최우선 목표였다.
그래서 일주일간 정말 열심히 게임 플레이적인 거의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려 애썼다.
결국 메인 화면부터 스테이지 4의 시나리오까지 많은 부분을 완성했고 발표 준비 역시 아슬아슬 했지만 발표 전날까지 완성할 수 있었다.
발표
발표는 나와 형상관리에 힘쓰신 다른 팀원분이 하였다.
원래 발표 준비할 적에 기획 팀장님이 내려오신다 그래서 발표 앞 부분에 기획 관련해서 많이 내용을 준비했는데... 기획 팀장님이 발표 날에 내려오지 않으셨다.
아무래도 개발쪽으로 더 보시는 분들이 우리를 지켜봤고 아니나다를까 앞부분보다는 거의 뒤의 개발 내용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고 여쭤보셨다. ㅠ
또한 배포를 앞둔 옆 팀과 비교가 되다보니 상대적으로 우리 팀의 속도가 느려보였다.
물론 좋은 평도 받았지만 다음주는 이 부정적인 평을 긍정적으로 바꿀만큼 정말 완성된 프로젝트를 보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피드백 목록
1. 안드로이드 대응 필요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배포를 최우선으로 개발 진행
2. 게임의 완성도 높이기
-> 버그 및 빌드 시 데이터 불러오기 오류 수정
3. 스테이지 에디터 모드 추가
-> 스테이지 에디터 모드 추가 및 파일로 저장, 불러오기
4. 사운드 부족
-> 사운드 추가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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